- 4. 22.(화) / 행정안전부 추진 실적 평가 및 결과 발표
-「시민과 더불어 상생하는 공감경영」추진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덕일)이 행정안전부가 전국 123개 공공기관 및 146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열린 혁신 추진 실적 평가에 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59개 우수기관(공공기관 26, 지방공기업 33) 중 강원도 내 지방공기업은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 유일하다.
본 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정부혁신 평가단과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평가단을 구성하여 평가가 진행되었다.
열린혁신 평가는 새 정부의 혁신 동력확보와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두고, 국민이 주인인 시대에 필요한 ‘국민의 주도적 참여’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요소들이 평가에 반영되었으며,
계획수립과 기반구축, 자율적 과제 발굴 등을 중심으로 4개 항목(추진전략∙체계 ∙노력, 국민공감 성과), 11개 지표(계획수립, 과제발굴∙실행 체계, 5개 과제*)로 평가가 진행되었다.
(*5개과제 : 시민참여 과제 2개, 맞춤형서비스, 일하는 방식 혁신, 공공데이터개방 및 활용지원)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범시민 무릉계곡 단풍명소길 조성’ , ‘공영주차장 스마 트 행정시스템 구축’, ‘시민 수상안전, 생존수영으로 지킨다’ 등 10개의 우수한 과제를 제출하였으며, 현재 시민과 함께하는 핵심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장덕일 이사장은 본 평가 결과에 대해 “「시민과 더불어 상생하는 공감경영」 이라는 혁신 비전 아래, 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 혁신 과제를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담당자 : 전략기획팀 김정란(539-3535)
-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