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덕일)에서는 본격적인 산행의 계절을 맞아 무릉계곡 등산로내에 비치된 구조·구급함의 응급 약품을 전량 교체하여 응급환자 발생 시 대비하고 있다.
5월 17일, 6명이 2개조로 나누어 실시하는 응급약품 교체작업은 1조는 두타산성~두타산~박달령~박달계곡을 거쳐 하산하면서 3개소의 구조구급함에 응급약품을 전량 교체하고 등산로 훼손 실태도 점검할 계획이며, 2조는 학등을 거쳐 청옥산~연칠성령~ 사원터를 경유하여 청옥산 정상 및 사원터 대피소에 설치되어 있는 구조구급함의 응급약품을 교체할 계획이다.
등산로 내 구조 구급함은 조난자 및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하여 두타산 및 청옥산정상, 사원터대피소, 박달계곡, 두타산성 등 5개소에 설치되어 있다. 이 구조구급함에는 부목, 에어파스 등 12종의 응급의약품을 비치하고 있으며 매년 2회씩 정기적으로 의약품을 보충·교체하고 있다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장덕일 이사장은 구조구급함 및 등산로 관리번호판 운영 등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면서 “수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응급약품 보충 및 각종 시설물 상태를 수시 점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응급약품 교체 외에도 무릉계곡 주요등산로에 대한 실태 점검도 실시했다. 주요 등산로 상태 및 이정표, 관리번호판 등 주요 시설물에 대한 노후 및 훼손상태를 파악하여 관련기관과 긴밀하게 협의,정비를 통하여 등산객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금번 응급약품 교체에는 뫼우산악회(회장 이대종)회원들도 참여 하여 응급약품 및 등산로 시설물에 대한 육안점검에도 동참했다.
담당자 : 무릉계곡팀 한승훈(539-3705)
-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